우양재단 어르신 달걀지원 사업 공모 선정 > 행사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
우양재단 어르신 달걀지원 사업 공모 선정 > 행사게시판
우양재단 어르신 달걀지원 사업 공모 선정 > 행사게시판
   게시판    행사게시판
행사게시판

우양재단 어르신 달걀지원 사업 공모 선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빛관리자 작성일23-11-28 19:31 조회374회 댓글0건

본문

한빛재가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
 우양재단에서 진행한 어르신 달걀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습니다.
 30구 달걀 100판을 지원 받아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, 저소득어르신 100명에게 전달하였습니다.
 달걀을 지원사업을 진행한 우양재단은 1983년  '학산 장학회' 를 창립하여 중고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을 시작으로
 2023년 현재까지 다양한 지원사업과 사회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습니다.

 이번 달걀지원 사업 공모 안내를 확인한 후 넉넉지 않은 시간을 쪼개 달걀도매업체들을 방문하여
 공모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기까지 그 며칠이 정신없이 바빴던 것 같습니다.
 선정기관 발표 당일에는 마음을 조리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양재단 홈페이지를 몇 십번이나 들락거리기도 했습니다.
 드디어 선정기관 명단에서 저희 기관명을 확인했을 때는 기쁨과 감사한 마음으로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.

 달걀은 영양적인 면에서도 훌륭하지만 치아가 약한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편하며
 달걀후라이, 달걀찜, 달걀국 등 활용도가 높고 조리과정이 비교적 간단하여 어르신들에게는 최고의 식재료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 '달걀 값이 많이 올라 내 돈 주고 사먹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한 판씩이나 주냐'
 '맨날 밥에 물말아 김치하고만 먹었는데 달걀 후라이 해먹어야 겠다'
 '병원에서 단백질을 먹으라고 했는데 형편이 어렵다보니 단백질이고 뭐고 그저 지원 받은 반찬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딱 맞춰서 주시느냐'
 '꼭 필요했는데 정말 고맙다' 등등 어르신들이 반응도 폭발적으로 좋았습니다.
 또 '달걀을 먹을 때 마다 주신 손길에 감사하고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한다'며 눈물을 글썽거리기도 하셨습니다.
 이렇게 좋아하시는 어르신들 뵈니 공모를 준비하고 선정되어 어르신들께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수고에 보상을 톡톡히 받은 것 같습니다.^^

 달걀국의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뜻한 어르신들의 겨울 밥상을 상상해 봅니다.
 어르신들 달걀드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~~